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내 인스턴트 네트워크 메신저로 빨간전화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용량이고 설치도 간편하고 작동도 정말 단순합니다.

현재 개발자가 더이상 해당 제품을 더이상 관리하고 있지 않아서 

v.0.91 버전이 최신인 것 같습니다. 

개발이 중지되어서 사용하는데 무척 한계가 있지요.

자주 문제가 되는 오류 중 몇 가지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불가

 

인터넷에서 떠돌고 있는 빨간전화기 압축파일을 다운받으면 바로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해요.

 

1. 바탕화면 좌측 아래 검색창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찾아주세요.

2. 윈도우보안 팝업 창이 다음과 같이 나타나는데,

아래쪽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아래의 설정관리를 선택합니다.

 

3. 실시간 보호를 꺼주세요.

 

4. [ 제외 ] 아래의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5. [+제외사항추가]를 눌러서 파일을 다운받을 폴더를 지정합니다.

폴더 지정하고 나면 아래에 해당 경로가 표시됩니다.

 

3번 단계의 실시간보호를 다시 켜주어도 된답니다.

이제 빨간전화기 압축파일을 다운받으면 사라지지 않고 저장됩니다.


2.수신 불가

 

상대방에게 메시지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방화벽 해제를 하거나 보안 프로그램을 종료해야합니다.

1. 바탕화면 좌측 아래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찾아주세요.

2.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을 선택합니다.

 

 

3. 좌측 메뉴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를 선택합니다.

 

4.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의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는 것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5. 좌측 메뉴 [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을 선택합니다.

 

 

6. 허용되는 앱 리스트 중에 'xpopup.exe' 항목이 있어요.

사용자마다 1개~3개 정도 동일한 목록이 보입니다.

모두 개인/공용 부분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켤 때마다 팝업메시지가 나타나는게 번거롭다면

'이 파일을 열기 전에 항상 확인'앞의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